회전익기 로터 브레이크 시스템의 제동시간 예측에 관한 연구/

Abstract

회전익기 로터 브레이크 시스템의 제동시간 예측은 회전익기의 안전성과 관련되는 중요한 부분으로서 실제 개발되는 회전익기에 이와 관련된 안전성 요구조건과 제동 시나리오 등이 반영되고 있다. 회전익기 로터 브레이크 시스템은 회전익기 주 로터의 회전을 제한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장치로서 자동차 및 고정익 항공기의 제동 장치로 널리 사용되는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제동시간을 정밀하게 예측하기 위해서는 마찰에 의해 제동력을 발생시켜 로터의 회전을 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