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유체를 이용한 날개 전개 무장의 분리해석/

Abstract

일반적으로 외부장착물의 분리는 국과연 주도로 개발된 외부장착물 분리 운동 해석 S/W MSAP(Multi-body Separation Analysis Program)을 이용하여 해석이 가능하다. 하지만 전개 가능한 날개를 가지는 무장의 분리와 같은 경우는 해석이 불가능하다. 본 논문에서는 전개 가능한 날개를 가지는 무장의 분리를 해석하기 위해 날개 전개 식을 구성하였다. 그리고 MSAP의 운동 모듈에 적용하여, 수정된 MSAP으로 날개 전개를 동반한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