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 폐쇄형 아음속 풍동시험 벽면효과 보정기법 연구/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폐쇄형 아음속 풍동 시험 벽면효과 보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풍동시험 데이터 정확도에 기여하는 중요한 변수는 벽면효과가 대표적이다. 본 논문에서는 인하대학교 아음속 풍동의 벽면효과 보정기법에 대한 연구를 다루고 있다. 벽면효과에 대한 사각형 시험부 벽면 간섭 효과는 여러 논문을 통해 다루어진 바 있으나 인하대학교 아음속 풍동은 시험부 형태가 팔각형인 경우이다. 팔각형 시험부에 대한 벽면 간섭효과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사각형 시험부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