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펠러 성능해석 툴 개발과 최적프로펠러 설계=

Abstract

프로펠러는 에어포일 깃을 회전시켜 추력을 발생시키며 깃 끝 속도의 한계로 비교적 느린 항공기에 사용한다. 이러한 프로펠러가 사용된 무인항공기 추력시스템은 프로펠러 성능과 엔진성능 그리고 항공기 모델이 종합적으로 고려되어야 한다. 하지만 초기 설계단계의 항공기나 모형항공기용 엔진과 프로펠러를 사용하는 저가무인항공기의 경우에, 추진기관의 성능과 특징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지 않는다. 따라서 요구하는 속도 및 RPM을 만족하기 위해 경험적으로 프로펠러를 선택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