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가스터빈 엔진 연소 성능의 수치해석/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가스터빈 연소기 내의 유동 특성과 연소 성능을 시뮬레 이션 할 수 있는 전산해석 격자를 구성하였다. 그리고 전산해석의 신뢰성 을 확보하기 위해 간단한 실험 데이터와 비교를 통해 전산해석을 검증하 였다.수치해석 및 계산은 상용 프로그램인STAR-CD를 사용하여 유한 체적법에 의해 수행되었다.전산해석은 정상상태,압축성, 난류 효과를 고 려하여 계산을 수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