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형 낙하산의 Reefing 효과에 따른 공력특성에 관한 실험연구=

Abstract

본 시험연구에서는 십자형 낙하산에 Reefing 효과를 주어 형태를 변화시키고, 그에 따른 십자형 낙하산의 공력 특성에 관해 연구 하였다. 공력 특성 중에 낙하산의 성능에 가장 크게 작용하는 항력, 안정성, 진동에 대해 풍동 시험을 진행 하였으며, Reefing 효과로 인해 변화되는 낙하산의 형태와 성능들에 대해 연구 할 수 있었다. 십자형 낙하산은 원형 낙하산에 비해 제작상의 이점과 비용상의 이점이 있지만, 비정상 상태의 조건에 대해 많은 제약을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