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항공기의 무선통신 체계 연구/

Abstract

무선통신이 안정적으로 이뤄진다는 것은 무인항공기 운용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다. 무인항공기가 어디에 있고, 상황이 어떠한가를 실시간으로 판단할 수 있는 것은 전적으로 무선통신에 달려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중요한 무선통신이 안정적으로 이루어 지지 못하는 것은 몇 가지 문제에서 비롯된다. 우선 가시선(Line Of Sight, LOS)이 확보되어 있는지 임피던스 매칭이 이루어져 있는지가 중요하다. 그리고 전송되는 데이터 신호가 안정한가도 확인하여 안정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