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공사에서의 효율적 일정관리를 위한 선형일정계획기법의 적용/

Abstract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유형들의 프로젝트들이 수행되어 왔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복잡화·다양화 되고 있다. 프로젝트가 복잡화·다양화 될수록 공정관리기법의 적절한 적용이 필요하지만 공정관리기법의 부적절한 적용은 공기가 연장되고 이로 인하여 경제적인 손실이 일어 날 수 있다. 특히 궤도공사와 같이 작업공간이 선형이고, 반복적인 작업이 이루어지는 경우에는 그에 맞는 적절한 형태의 기법이 필요하다. 선형일정계획 기법(Linear Scheduling Method, 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