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 건설사업의 실적기반초기공정표 작성 모델의 개발=

Abstract

확정된 설계 정보가 없는 사업 초기단계에서 실행 가능한 수준의 초기공정표를 작성하는 일은 매우 힘들고 어려운 일이다. 플랜트 건설사업의 초기 단계에서 작성하는 EPC 통합 초기공정표는 향후 사업 추진의 목표 일정을 설정한다. 이런 이유로 인해, 플랜트 건설사업의 사업 초기 단계에서의 EPC 통합 초기공정표의 중요성과 활용도는 토목․건축 건설사업에 비교하여 훨씬 높다. 그러나, 기존의 연구는 적용 사업 범위가 건축시설 공사에 한정되어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