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TAR 데이터를 이용한 분류 단계 알고리즘의 성능 비교 연구/

Abstract

전 세계적인 군사/보안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분쟁이 예측불가능하고 갑작스럽게 일어날 가능성이 큰 방향으로 바뀌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하여 분쟁에서의 정보의 중요성이 강조되었고, 기상이나 밤낮 혹은 구름 여부와 관련 없이 관측이 가능한 이점이 있는 레이더는 군사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이러한 흐름과 관련하여 레이더의 한 종류인 합성개구레이더(SAR)에 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SAR 영상의 경우 광학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