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40영상에 대한 영역기반 영상정합의 특성 연구/

Abstract

최근 컴퓨터 및 전자기술의 빠른 발전에 맞춰 항공카메라도 기존 아날로그 항공카메라에서 디지털 항공카메라로 발전하고 있다. 최근 개발되고 있는 상용 디지털 항공카메라는 기존 아날로그 항공카메라에 비해 좋은 방사해상도와 공간해상도를 제공하고 촬영부터 처리과정, 품질 검사까지 일련의 과정으로 처리가 가능해졌다. 이러한 발전은 빠르고 신속하게 변하는 정보화시대에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지형지물의 3차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발전에 의해 디지털 항공카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