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IGUE INDICATOR SENSOR를 이용한 피로균열예지 시스템 개발

Keywords fatigueindicatorsensor를이용한피로균열예지시스템개발

Abstract

운항중인 선박 구조물의 피로수명은 하중의 불확실성 등으로 인하여 정확히 예측하는 것이 어렵다. 이러한 해양 구조물의 피 로수명 예측을 위한 방법으로 FIS(Fatigue Indicator Sensor)를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다. 보다 정밀한 피로균열예지 시스템 개발을 위해서는 FIS가 구조물과 유사한 응력을 받으며 구조물의 주요 하중인 정적하중과 동적하중 및 피로하중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적합한 접착방법 개발을 위하여 여러 가지 종류

Description

1. Introduction 1 2. Thickness of FIS 3 2.1 Various pre-notch shapes 3 2.1.1 Semi-Elliptical Surface Crack 3 2.1.2 Quarter-Elliptical Surface Crack 8 2.2 FE Analysis 11 3. Influential Factors on FIS Attachment 18 3.1 Influential Factors on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