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304의 상온 및 저온에서의 피로균열진전 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Keywords sus304의상온및저온에서의피로균열진전특성에관한실험적연구

Abstract

최근 LNG와 같은 청정에너지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LNG Tanker의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LNG선은 점차 대형화 추세에 있으며, LNG선의 대형화에 의해서 Sloshing 문제가 최근 대두되고 있다. Sloshing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PB(Self-supporting Prismatic B) 방식의 tank가 개발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SPB type에 사용되는 재질인 SUS304(Stainless steel 304)의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