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 Containment System 개발을 위한 Stainless Steel 304의 기계적 특성 및 파괴 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Abstract

LNG tanker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tanker type에 따른 연구 개발이 주목 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SPB(Self-supporting Prismatic IMO Type B) type containment system에 쓰이는 stainless steel 304의 기계적 특성과 파괴 특성을 알아보았다. 기계적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monotonic tensile test를 상온 및 저온에서 수행하여 그 결과를 비교하고 incremen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