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저온에서의 멤브레인 방열시스템에 대한 정적 및 피로강도 특성 평가에 관한 실험적 연구/

Title
극저온에서의 멤브레인 방열시스템에 대한 정적 및 피로강도 특성 평가에 관한 실험적 연구/
Authors
박창열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최근 국제 유가가 증가함에 따라 유류를 대체할 수 있는 에너지원인 LNG의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다. 이로 인해 LNG 운반선의 건조 수요뿐만 아니라 화물창의 크기도 증가하고 있다. LNG 운반선의 화물창 내부에는 슬로싱 하중과 같은 충격하중과 화물의 loading, unloading에 의한 반복하중이 가해진다. 특히 화물창 크기의 증가로 인해 이러한 하중들에 대한 강도확보가 중요한 관심사로 대두 되고 있다. LNG선 화물창은 -163도의 극저온, 고압하
Description
1. 서론 = 1 1.1 연구배경 = 1 1.2 연구 동향 및 목적 = 3 2. SUS304L 겹침 용접부의 상온 및 극저온에서의 인장 및 피로 실험 = 4 2.1 시편 재료 및 형상 = 4 2.2 실험 방법 = 6 2.2.1 실험 장비 = 6 2.2.2 상온 및 극저온에서의 인장 실험 = 6 2.2.3 상온 및 극저온에서의 고주기 피로 실험 = 7 2.2.4 P-S-N 선도의 결정 = 7 2.3 Lap 이음부의 탄성 FEM 해석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2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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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Naval Architecture & Ocean Engineering(조선해양공학) > Theses(조선해양공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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