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section Reaction Method를 이용한 Grillage 의 최적 구조 설계에 관한 연구/

Abstract

Grillage란 선박의 갑판, 바닥 등에 수직으로 교차하여 평판의 강성을 증가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구조물이다. 이 논문은 Intersection Reaction Method를 이용하여 grillage 의 다양한 구조 해석과 단면의 최적 구조 설계를 수행하는 것이 목적이다. 구조 해석 과정은 Intersection Reaction Method를 이용하여 grillage 의 각 교차점에서의 반력을 구하고 일반적인 구조 해석 방법을 적용하여 각 보강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