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ating Dock을 이용한 해상구조물 운송의 동적 안정성 분석:

Abstract

최근 해양자원 개발 증가로 해양 공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서 여러 가지 해양공사가 실행되고 있고 새로운 공법이 개발 되고 있다. 해양공사의 하나인 교량 건설에 있어서 대형 케이슨을 운송하는 것은 어려운 과제이다. 케이슨을 해양에서 운송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여러 공법중 대형 구조물일 경우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적합한 방법은 floating dock를 이용하여 해상을 통해 운송하는 것이다. Floating dock를 이용하여 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