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컨테이너 크레인의 시스템 설계에 관한 연구/

Abstract

WTO체제의 출범으로 국제적인 교역량이 급증함에 따라 화물의 운송수단으로 대형 컨테이너선이 주로 이용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컨테이너 부두의 확장 및 신설에 따른 비용 문제를 감안하면 결국 컨테이너 부두의 하역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가장 경제적인 방안이라고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새로운 컨테이너 하역 시스템에 대한 기능 및 하역 능률을 연구?검토하여 제시하였으며, 컨테이너 크레인 구조에 대한 형상및 부재치수를 결정하기 위하여 범용 구조해석

Description

1. Introduction = 1 2. The components of high performance container crane = 2 3. The principal task of high performance container crane = 5 3.1 Coupling of major component elements = 5 3.2 Task sequence = 6 4.Time analysis on crane system = 12 4.1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