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싸이클 및 고싸이클의 복합 피로 손상에 관한 실험적인 연구=

Abstract

최근 인도된 선박에서 발견된 피로 균열은 기존에 각 선급에서 제시하고 있는 응력 수명 곡선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고싸이클 피로 손상의 Design Guidance로는 규명하기가 어렵다. 선박의 중요 부재에서의 계산된 피로 응력이 임계값의 3배가 넘는 소성영역이기 때문에 저싸이클에 의한 피로 균열로써밖에 생각할 수 없다. 그러나 조선소 및 선급에서는 선박의 저싸이클 피로에 관한 Design Guidance들이 없으며 실질적으로 선박이 운항 중에 받는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