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 풍력 발전용 Tower의 강제진동해석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해상 풍력 발전용 Tower의 Tubular Type Tower와 Jacket Type Tower의 고유진동수 해석과 블레이드의 구동에 따라 발생하는 주기적 하중을 강제진동으로 구현하여 해석의 결과를 비교하고, 공진을 일으키지 않는 Tower 의 구조 설계에 이용하려는데 그 목적이 있다. 각각의 Tower에 작용하는 힘은, 풍하중(Wind Force), 파랑하중(Wave Force), 조력하중(Current Force), 중력하중(Gra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