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yphenylcarbosilane를 이용한 저유전상수용 신 투명유전체 개발

Keywords polyphenylcarbosilane를이용한저유전상수용신투명유전체개발

Abstract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정보화 시대가 출현함에 따라 평판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ULSI등 전자산업이 급격히 발전하고 있다. 그에 따라 전자 산업에서 기존의 저가격화, 고품질화하기 위한 많은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그 중 평판 디스플레이의 투명 유전체는 전자 디바이스의 전력소모와 신호지연에 큰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소자로써 현재 기존의 저 유전 상수를 갖는 유전체 물질을 대체하기 위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새로 개발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