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 염료감응태양전지용 Glass Frit이 첨가된 TiO2 광전극의 특성

Abstract

최근 지구온난화를 유발하고 그로 인해 생태계 파괴되는 것과 같은 환경문제를 야기하는 온실가스의 배출량을 줄이기 위하여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 중이며 태양전지는 무한정, 무공해의 햇빛을 직접 전기로 바꾸는 기술로써 공해를 유발하지 않는다. 염료감응 태양전지는 빛을 이용하여 유기염료와 나노기술을 이용하여 고도의 에너지 효율을 갖도록 개발된 태양전지로써, 기존의 실리콘 태양전지에 비해 낮은 생산단가와 친환경 적이고 투명하게 제작 가능한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