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 Duplex STS 중 Ce 첨가시 비금속개재물 생성거동

Keywords hyperduplexsts중ce첨가시비금속개재물생성거동

Abstract

희토류 금속인 Ce은 비교적 융점이 낮고 탈산 및 탈질, 탈황 효과가 커서 철강 정련제로서의 활용가치가 매우 높다. 하지만 Ce 화합물은 비교적 비중이 높기 때문에 용강으로부터 부상 분리 되기가 어렵고, 용강의 청정성을 악화시키며 연속주조시 노즐 막힘의 원이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적당한 탈산제의 병용과 용강을 충분하게 진정시킴으로써 이를 개선시킬 수 있다. 이에 본 연구는 Hyper Duplex STS 중 Ce 첨가 시 용강의 청정성과 작업성 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