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압 증류법을 이용한 마그네슘 합금 스크랩의 정제기술

Abstract

마그네슘 합금은 상용화 금속 구조재료 중에서 최경량이며, 비강도, 가공성 및 차폐성 등이 우수하여 공업 재료로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그리고 마그네슘 합금은 열용량이 작기 때문에 대부분 다이캐스팅법에 의해 제품으로 제조된다. 그런데 다이캐스팅법은 공정 특성상 다량의 마그네슘 스크랩 발생이 불가피하며, 이를 재생하기 위해 보호가스를 사용하거나 염화물 또는 불화물계 flux를 사용하여 마그네슘 스크랩을 단순히 재 용해하는 종래의 방법으로는 용탕 중에 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