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합금(AZ31)의 온도와 압출 곡률을 고려한 성형 공정 연구=

Abstract

마그네슘 합금은 상용 금속 중에서 가장 가벼운 금속으로서, 비강도, 재활용성, 전자파 차폐능력이 우수하여 경량 금속으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수송기기의 경량화 추세와 전자기기의 전자파 차폐 의무화로 인하여, 마그네슘 합금에 대한 수요가 증대되고 있다. 현재 마그네슘 합금은 다이캐스팅이나 Thixomolding과 같은 주조공법으로 주로 가공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주조제품은 기계적인 특성이 낮고, 표면품질이 불량하며, 두께가 얇은 제품의 양산이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