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DPE/EVA 복합수지의 난연화를 위한 무기난연제의 제조와 특성=

Abstract

수산화마그네슘은 연소시 독성 가스발생이 없고, 연기 발생을 억제하고, 분해온도가 높아서, 할로겐 난연제에 대한 환경규제의 강화에 따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친환경 난연제의 하나이다. 저밀도 폴리에틸렌/에틸렌 비닐아세테이드(Low-density polyethylene/ ethylene vinyl acetate(LDPE/EVA)은 전선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폴리올레핀계 수지로, 수산화마그네슘 난연제가 널리 적용되고 있다. 천연 수산화마그네슘 난연제는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