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트 환원로 내 철광석 환원거동에 대한 수치해석 연구/

Abstract

고품질의 철을 제조하는데 있어서 철광석의 환원공정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철광석의 환원공정은 용융로를 사용하는 제철소에서 필요한 공정으로 조업 시 많은 양의 에너지와 시간을 필요로 하게 되므로 최적 조업의 발견 및 제어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하지만 높은 온도에서 공정이 진행되고 환원로 내부에는 고체, 기체가 공존하여 고체 및 기체의 유동현상, 화학반응 및 상전이, 열전달이 동시에 일어나는 매우 복잡한 반응이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한 실험이나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