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세포를 죽이기 위한 치료 인자로서의 porous silicon과 carbon nanotubes의 사이의 특성 비교=

Keywords porous silicon

Abstract

최근 근적외선(NIR) 조사 기술과 carbon nanotubes(CNT)의 열 생성 능력을 결합시킨 새로운 photodynamic 치료법(PDT)이 주목을 끌고 있다. 이 새로운 PDT법이 암 세포나 다른 병든 세포를 파괴할 때 광감응물질(photosentizing agent) 및 광 조사를 이용한다는 점은 종래의 PDT법과 다름이 없다. 그러나 기존의 PDT법이 광감응물질(photosensitizer)에 의해 생성된 활성산소[reactive ox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