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적 방법에 의한 알루미늄의 미세 형상 제어에 관한 연구/

Abstract

최근, LED PKG분야에서 알루미늄을 이용하여 기존의 소재를 대체하려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알루미늄을 이용한 PKG소자는 뛰어난 열전도성을 이용해 소자 자체가 heat sink의 역할을 겸하고 있어 기존에 사용하는 Lead frame PKG나 Ceraminc PKG보다 고용량 설계가 가능하여, 향후 차세대 PKG platform으로 기대되어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Al 1050 sheet의 화학연마를 통한 cavity 형성을 시도하였다. 실험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