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온 소성용 P2O5-V2O5-ZnO/B2O3 유리계의 물성과 구조/

Abstract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정보화 시대가 출현함에 따라 PDP, LCD 그리고 OLED 등 디스플레이관련 산업이 급격히 발전하고 있다. 그에 따라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기존의 상용재료의 저가격화, 고품질화 하기 위한 많은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그 중 후면 기판의 PDP 격벽재료는 형광체(Red, Green, Blue)로 도포된 방전 cell을 형성하고 화소간의 혼색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서 현재 두 가지의 기술적 issue에 관한 연구가 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