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역 SLD를 위한 결합 양자점 성장 및 특성평가/

Abstract

고출력 반도체 광원은 고출력 리이저 다이오드 (Laser Diodes : LD) 와 고휘도 광원 ( Super-Luminescence Diode : SLD )으로 구분할 수 있다. 고출력 레이저다이오드는 정보통신분야, 의료분야, 제료가공분야, 전자분야, 그 외 각종 센서 분야 등 첨단산업의 광범위한 분야에서 핵심기술로 이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각기 고유의 응용분야를 계속 확대할 수 있는 응용성과 시장성이 대단히 큰 기술이다. 양자점을 이용한 고휘도 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