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D 플라즈마를 이용한 LPG의 연소특성에 관한 연구/

Abstract

최근 세계는 화석연료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발생되는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유가로 인해 깨끗하면서 가격이 저렴한 청정에너지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게 되었고, 이에 LPG나 LNG와 같은 가스연료의 사용이 급속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국내에서도 가스연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가정용 LPG 및 도시가스의 보급이 활성화 되었으며, 특히 일반 가정의 난방공급 장치가 석유보일러에서 가스보일러로 활발하게 전환되고 있다. 당량비(Φ)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