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차원 재결정 몬테칼로 시뮬레이션 코드 개발 및 응용=

Abstract

변형된 금속재료를 보다 실제에 가깝게 나타내고 재결정 , 현상에서 나타나게 되는 미세조직과 집합조직을 예측하기 위하여 3차원 재결정 몬테칼로 시뮬레이션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변형된 초기미세조직은 100×100×100 픽셀의 크기를 갖는 3차원 공간에 보르노이 기법을 수정하여 생성하였다.재결정 핵의 개별 방위는 실제 변형된 금속재료(40%, 80% 냉간 압연된 Zr702)를 EBSD (Electron BackScattered Diffraction)분석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