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신세틱스 내구성에 미치는 화학저항성의 평가 및 예측=

Abstract

매립지에 사용되는 HDPE 지오멤브레인은 비교적 높은 온도에서 보통 산성이나 알칼리성의 침출수 에 노출된다. 이런 지오신세틱스의 화학저항성은 아직까지 많이 연구되지 않은 실정이므로 본 실험에서는 상술한 상황에서의 재료의 내구성을 평가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HDPE 지오멤브레인의 기계적 성질에 대한 산성과 알칼리성 용액의 영향을 평가하기 위하여 실험실에서 노출시켰다. 시편(smoothed/textured)을 각각 20, 40, 60 80°C 조건하에서 4

Description

1. Introduction = 1 2. Experimental = 3 2.1. Preparation of Geomembranes = 3 2.2. Performance Evaluation of Geomembranes = 6 3. Results and Discussion = 10 3.1. Tensile Pproperties = 10 3.2. Statistic Analysis = 23 3.2.1. Application of ANOVA prog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