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처리에 따른 Tetracene thin film의 hole mobility와 Crystal size 측정=

Keywords tetracene, mobility, crystal size

Abstract

Organic device의 active layer로 쓰이는 tetracene의 캐리어 이동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열처리를 하고, 이에따른 이동도의 증가치와 그에 따른 crystal size 의 상관관계를 알아보았다. Tetracene thin film은 진공증착을 통하여 제작하였고, 각각 60℃, 100℃ 의 hot plate 위에서 30분간 열처리를 하였다. Crystal size는 X-ray를 찍은 후 Debye-Scherrer 공식으로부터 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