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austochytrium aureum의 지질 합성과 연관된 lipid-body 형성/

Abstract

해양미생물인 Thraustochytrium aureum은 polyunsaturated fatty acids (PUFAs)를 다량 생산한다고 알려져 있다. 본 연구에서는 배양기간에 따른 T. aureum의 지질과 지방산 생산의 변화를 보고자 하였다. 배양기간은 10일이었으며 25 °C에서 실험을 진행하였다. T. aureum은 배양 3일째에 최대 건조균체량 (3.9 g/L)을 보였으며 최대 지질 생산량은 배양 5일째에 0.8 g/L를 나타내었다. Thin

Description

국문요약 = 1 Abstract = 2 LIST OFTABLES = 3 LIST OFFIGURES = 4 Ⅰ. 서론 = 5 1. 다중불포화지방산의 정의와 기능 = 5 2. PUFAs의 생합성 경로 = 6 3. 지질의 기능과 합성 pathway = 7 4. Thraustochytrium aureum의 특성 = 9 5. Lipid-body = 10 Ⅱ. 연구배경 및 목적 = 12 Ⅲ. 재료 및 방법 = 13 1. 실험 재료 = 13 1.1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