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al promoter vector를 이용한 Saccharomyces cerevisiae의 1,2-Propanediol 생산=

Abstract

1,2-propanediol (1,2-PD, propylene glycol)은 광학 이성질체의 구조를 가지는 3개의 탄소에 diol구조를 하고 있다. 불포화 polyester resin, 비이온성 계면활성제, 화장원료, 액체 계면활성제 등의 산업 용도로 사용이 되고 있다. 미생물 발효기술은 화학적인 방법으로 생산되는 물질을 재사용이 가능한 생산으로 변환해주는 중요한 기술이다. Yeast는 예전부터 식품에서 사용이 되어왔을 정도로 인체에 안전한 균주이고,

Description

Ⅰ 서론 = 1 1. 1,2-propanediol = 1 2. Methylglyoxal synthase와 glycerol dehydrogenase = 3 3. 연구 배경 및 중요성 = 6 3.1 국내외 연구동향 = 6 3.2 연구의 중요성 = 6 Ⅱ 재료 및 방법 = 7 1. Vector Construction = 7 1.1 Total DNA Preparation = 7 1.2 PCR = 7 1.3 Digestion with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