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자 인식과 수성이상계를 이용한 중간엽줄기세포 분리용 랩온어칩 기술 개발/

Abstract

랩온어칩은 소량의 시료를 이용하여 물질분석을 빠르게 수행하기위해 개발된 장치로 전처리, 반응, 분리, 검출 같은 분석 등의 일련의 과정을 모두 집적한 소형화된 장비이다. 랩온어칩은 소비되는 샘플의 양이 적고, 비용 절감, 높은 정확도 및 정밀도, 사용이 용이, 빠른 분석 등의 장점이 있어 향후 질병의 진단에서부터 환경 모니터링까지 폭넓은 적용이 예견되고 있다. 수성이상계 (ATPS)는 고분자 물질들 또는 고분자 물질과 염 등을 용해 시키는 경우 특정 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