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조합된 대장균에서 Interferon-α1 생산을 위한 pH-stat 을 이용한 유가식 발효의 최적화연구/

Abstract

유가식 배양으로 추가적인 영양분의 공급 의 조절로 원하는 추가적인 영양분이 공급되는 유가식 배양은 높은 밀도의 세포를 얻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로써 원하는 산물의 높은 수율이나 생산성 을 위해 필요하다. 다수의 바이오산물의 생산을 위한 야생형 과 재조합 대장균 균주의 수많은 고농도 배양방법이 보고되었다 유가식 배양시 영양분의 추가적인 공급전략들은 글루코즈 의 섭취 나 요구시 pH-stat 이나 DO-stat, 미리결정된 양이 추가 공급되는 지수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