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rseradish Peroxidase가 접합된 항체를 이용한 수성이상계 내 친화성 분리에 관한 연구=

Abstract

수성이상계를 이용한 생물물질 분리는 지금까지 염의 부가적인 첨가를 이용하여 분리하고자 하는 물질의 분배 계수를 변화시키는 방향으로 발전되어 왔다. 그러나 이는 염에 의한 목표 물질의 변성 및 불순물의 분배 계수 변화가 일어날 수 있으며, 목표 물질에 대한 특이적인 분리가 어렵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목표 물질과 친화성이 있는 항체에 특정 단백질이 접합된 후의 분배 계수 변화를 이용하여 목표 물질의 분리능을 높이고자 하였다. 접합 단백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