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ccharomyces cerevisiae KCCM50515로부터 lcb1과 tsc10 gene의 증폭을 통한 세라마이드의 대량생산=

Abstract

세라마이드는 세포의 주기를 억제, 세포의 apoptosis와 senescence와 같은 다양한 세포 내 조절에 관한 중요한 물질이다. 또한 암을 억제하는 잠재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금까지 세라마이드를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이스트로는 Saccharomyces cerevisiae와 Torulopsis (Candida) utilis 단 두 종만이 보고되었다. 하지만 S. cerevisiae로부터 세라마이드 생산은 그 양이 매우 낮다. 때문에

Description

1. Introduction = 1 2.이론적 고찰 = 3 2.1 Saccharomyces cerevisiae = 3 2.2 Structure and biosynthesis of sphingolipids = 4 2.3 Ceramide = 4 3. Materials and Methods = 7 3.1 Materials = 7 3.1.1 Reagent and Enzyme = 7 3.1.2 Strain and Plasmid = 7 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