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활(Aralia cordata Thunb)추출물의Nitric Oxide Synthesis 저해효과/

Keywords macrophage 264.7 nitric oxide

Abstract

이 연구는 독활(Aralia cordata Thunb) 추출물의Nitric Oxide Synthesis 저해효과를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 목표이다. Nitric oxide synthase(NOS)는 생체 내에서 다양한 생물학적 기능을 나타내는 Nitric oxide(NO)를 합성하는 효소이며 염증반응을 매개하는 중요한 물질로 과량의 NO는 염증반응을 매개한다. 본 연구는 55개의 생약재 추출물로부터 NO 생성 억제 활성 및 iNOS 발현을 억제하는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