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기반의 통합물류센터를 위한 효율적인 EPCIS Repository 구축에 관한 연구/

Abstract

EPCIS(EPC Information Services) 시스템은 EPC 기반의 정보교환을 목표로 EPCglobal Network 상에서 RFID 태그에 기록된 화물의 EPC 데이터, 인식 시점, 인식 장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EPCglobal Architecture Framework의 구성요소 중 핵심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EPCIS 시스템은 Master 데이터와 Event 데이터의 구성 요소를 통해 의미상 두 가지 형태의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