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객체의 경로에 대한 최적의 스카이라인=

Abstract

데이터 집합에서 스카이라인을 추출하는 문제는 최근 매우 중요한 주제로 부각되고 있다. 데이터 집합의 스카이라인이란, 다른 데이터 포인트들에 지배받지 않는 포인트들의 집합(set of non-dominant points)을 의미하며, 각 속성에 대해 의미 있는 값들만을 취하여 더 효율적인 데이터 검색을 가능케 하는 데이터베이스 분야의 중요 이론이다. 그간 주로 저차원의 데이터 집합을 대상으로 보다 효율적인 스카이라인 탐색알고리즘의 개발이 주된 관심사로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