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 키워드 검색을 위한 동기식 웹 브라우저 화면 분할=

Abstract

웹이 발달하면서 웹 검색의 중요성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웹 검색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은 수많은 정보 중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제공해 주는 것이다. 이러한 기본적인 웹 검색기능은 웹 검색결과가 독립적인 웹 페이지의 나열인 한 큰 무리가 없다. 즉, 브라우저를 통해 한 페이지를 하나씩 보여주는 것이다. 그러나 사용자가 원하는 웹 검색의 결과가 단일페이지가 아니고 하이퍼링크로 연결된 웹페이지들인 경우에는 기존의 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