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지하철 혼잡도 분석에 관한 연구/

Title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지하철 혼잡도 분석에 관한 연구/
Authors
이두용
Keywords
시뮬레이션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국내 여객의 지하철 분담율은 2002년 15.9%에서 2006년 17.2%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특히 2007년 말 서울시 교통수단 분담율은 버스가 27.6%, 지하철 34.7%, 승용차 26.3%로 지하철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큰 것을 알 수 있다. 지하철 일부 구간의 경우 출퇴근시간대에 동선을 최소화하려는 승객의 심리로 인해 환승통로, 환승계단, 환승에스컬레이터 등 특정지점에 혼잡이 집중되어 극심한 혼잡상황을 보이고 있다. 특히 2호선의
Description
1. 서론 = 1 1.1. 연구의 배경과 내용 = 1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 2 1.3. 연구의 구성 = 3 2. 이론적 배경 = 4 2.1. 시뮬레이션 = 4 2.1.1. 시뮬레이션의 개요 = 4 2.1.2. 시뮬레이션의 종류 = 5 2.2. 국외 철도 시뮬레이션 적용 사례 = 8 2.2.1. 영국 (VISION) = 8 2.2.2. 스웨덴 (SIMON) = 8 2.2.3. MTS(Multi-Train Simula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0908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Industrial Engineering (산업경영공학) > Theses(산업공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11184.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