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보건경영 활동이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적 연구/

Abstract

오늘날 기업은 생산 활동에 있어서 노동력 유지 및 효율적인 활용을 도모하여 고용안정은 물론 노사관계의 안정 및 재해예방을 포함한 근로조건 향상 등을 지향하고 있다. 근대사회에서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가지며 한편 사회는 기업목표인 사회성 및 사회복지에 대한 공헌도에 의해서 기업을 평가하려고 한다. 그러므로 기업은 그와 같은 사회이념에 따라 목표를 정하고 건전한 기업 활동을 계속해야 될 것이며 거기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사는 보람을 갖고 일하게 된다면 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