製造物責任 對應方案에 關한 硏究=

Abstract

제품의 안전은 기업경영에 매우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가 되었다.안전한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인간은 보다 더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을 누려야 하기 때문이다.과거에 비해 제품이 복잡하고 다기능화하면서 제품의 잠재위험은 더욱 높아만 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그런 상황에 대하여 국제적으로 이미 많은 국가들이 안전한 제품을 공급하지 못한 기업에게 그 책임을 묻는 제조물책임법이 점차 강화되어 가는 추세이다.우리나라는 2002년 7월 1일 제조물책임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