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를 활용한 SCM 환경의 u-창고관리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

Abstract

최근 급변하는 시장 환경 하에서 국내외 경쟁체제가 가속화됨에 따라 기업의 물류 환경도 급속하게 변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제품에 대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제품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요구는 기업들이 물류를 제3의 이윤원 으로서의 중요한 전략적 수단으로 인식하기 시작하여 물류가 기업경쟁의 주요한 원천이 되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정보통신기술발전과 발맞추어 실시간으로 물류흐름에 대한 정보의 파악과 통제를 위한 새로운 물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