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IBASE DBMS를 활용한 EPCIS 효율화 방안 연구

Keywords altibasedbms를활용한epcis효율화방안연구

Abstract

현대 사회에서 기업들은 공급망을 이용한 자원정보의 공유를 통해 기업 상호간의 이윤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SCM을 이용하여 기업들의 생산성 향상을 추구하고 있으나 바코드나 수작업을 이용한 시스템에서 실시간 정보와 자원 파악의 어려움, 정보 동기화의 부재로 인한 정보의 왜곡현상이 발생하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RFID 기술을 도입하거나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RFID를 이용한 글로벌 공급망 관리를 위해 EPCglobal Network을 사